* 원장인사말
       * 연혁
       * 수양원시설안내
       * 시설사진
       * 이용시설
       * 이용수칙
 
 



할렐루야!

여전히 2008년 이 한해도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와 사랑이 끊어지지않음에 감사드립니다.

많은 어려움이 산적 해 있지만 그래도 필요 하신것 도우는 손길을통해서 역사 해주시는 하나님의 크신 은총에 감사 드립니다.


  

2004년엔 7월15일 본관준공후 여름의 물 공급 부족 현상을 막기위해 지하수 탱크추가공사,주차장 확장 공사등 우선 순위에 의해 시설을 보완 했습니다.
2005년엔 지금은 올라 오는 도로의 포장 공사도 완료 했으며 본관 앞도 포장하여 우천시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했습니다. 좁은 운동장도 확장하여 농구장,족구장도 신설 했습니다.
2006년엔 세미나실 리모델링, 입구 주차장보완 공사및 우회 신설도로도 개설 했습니다.
2008년엔 무었보다 그 동안 숙원사업이었던 대 예배실을 새롭게 단장할 수 있도록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40년 동안 사용되어지면서 허술했던 성전을 리모델링하여 찬양과 예배와 기도의 장소로 온전히 사용할 수 있게됨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이제 솔로몬의 성전처럼 아름답고 은혜로운 처소가 축복의 통로로 사용되어 질 것을 믿습니다.

무었보다도 수양원의 이러한 편의 시설이 여러분의 기도와 영성 수련에 우선 될 수 없습니다.
더 많은 기도응답의 장소로 또한 영적 재 충천의 처소로서 여전히 사용 되어지길 원합니다.
그것은 바로 주님이 원하시는 길이기 때문 일 것입니다.
늘 드리는 말씀이지만 48년의 무학산 기도원이 수양원으로 명칭이 바뀌었지만 여전히 기도의 장소로서 ,말씀중심의 은혜의 처소로서 여러 성도님들의 사랑을 받기를 원합니다.

무학산 수양원은 앞으로도 여름기간에 1~2주정도의 부흥성회외엔 연중 개인과 교회중심의 기도와 수련의 장소로 사용되어 질것입니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육체적 신유와 물질적 축복 강조에서 탈피하여 내적 치유와 영혼적 축복 을 갈구하는 영성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21세기를 향한 영성 수련의 장소로 다시 태어 날 것입니다.

지금까지도 무학산 수양원을 위해 많은 기도와 애정을 보여 주셨던 모든 성도님의 귀한 사랑에도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금까지 해왔던것처럼 주님의 선한 청지기의 삶을 살아 갈것입니다.
앞으로도 성도님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무학산 수양원이 이 땅에 교회 공동체를 도와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건전한 수양원으로 커 나갈 수있도록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2008.8.1 무학산 수양원 청지기 김 경식장로드림